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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게임) 개발관련

게임개발 ) HUD (Head Up Display)

by 테샤르 2019. 7. 30.

HUD (Head Up Display)

최초로 개발된 것은 항공기에 적용하기 위해서였다.

항공기의 조종석에 있는 속도계, 고도계, 자세지시계 등 빼곡한 아날로그 계기판들은 조종사가 그냥 보기에도 벅찰 정도로 복잡했는데, 그래서 조종사가 계기판을 보기 위해 고개를 숙이지 않고 고개를 든 채로 볼 수 있게 해주는 디스플레이라는 의미로 'Head Up Display' 또는 'Heads Up Display'라는 명칭이 붙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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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D가 다른곳들에 많이 사용되면서 디스플레이 위에 많은 정보들이 노출되는 형태로 변화되었다.

게임에서도 사용되는데 대표적으로 FPS의 게임들에서 게임화면에 노출되는 UI가 HUD라고 이해하면 된다.

 

게임 플레이 시에 현재 플레이어 본인이나 게임 상황에 대한 정보를 알리는 데 사용된다.

HUD에는 플레이어의 현재 체력, 사용 중인 무기나 아이템, 다른 플레이어나 아이템 등의 위치를 나타내는 미니맵, 아군과 적군의 점수 등과 같은 정보들이 포함될 수 있고 매우 다양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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