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Play Game

게임소개)슈퍼리미널(Superliminal)

by 테샤르 2021. 1. 10.

슈퍼리미널(Superliminal)

 

이름 :슈퍼리미널(Superliminal)

개발사 : Pillow Castle

장르 : 퍼즐

등급 : 전체이용가

가격 : 20,500원(스팀), 20,000원(에픽 스토어)

Metacritic 점수 : -

 

URL :  youtu.be/_SX8XMwMw6Y

<스토리>

새벽 3시, TV 앞에서 잠들기 전 마지막으로 봤던 것은 피어스 박사의 Somnasculpt 꿈 치료 프로그램 광고의 한 장면이었습니다. 다시 눈을 뜬 순간에는 이미 꿈속에서 실험 프로그램의 첫 번째 단계가 시작되었습니다. Superliminal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Superliminal은 인위적 원근법과 착시를 기반으로 한 1인칭 퍼즐 게임입니다. Superliminal의 퍼즐은 생각지도 못했던 감각을 일깨워줍니다. 플레이어는 꿈에서 깨기 위해 자신의 시각을 변화시켜 고정관념을 허물어야 합니다. 

 

퍼즐 게임으로 물체를 자신의 시야를 기준으로 위쪽에서 놓으면 커지고 밑 두면 작아지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보이는 것은 곧 현실이다'라는 실험으로 튜토리얼을 시작한다. 기본적이 조작을 알려준다.

 

 

총 플레이 타임은 4시간 정도로 특정 컨셉의 챕터(인도(Induction) , 광학(Optical), 입체파(Cubism) 등등)를 가지고 있다. 인도(Induction) , 광학(Optical), 입체파(Cubism)등등. 이스터 에그가 굉장히 많다고 한다.

시각적으로는 말도 안 되는 것들을 클리어해 나가는 재미가 있다. 처음 접할 때는 포탈(portal)과 느낌이 비슷하다고 생각했다. 제작사가 플레이어에게 상식과 고정관념을 깨는 것을 교훈으로 만들었다고 한다.

 

굉장히 신선하고 재미있는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