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프라이트 아틀라스(Sprite Atlas)
Unity 에서 Atlas를 사용하는 방법을 포스팅한다. Altas는 이미지의 모음으로 따로따로 있는 리소스(Image, Texture)등등 을 하나의 묶음으로 메모리 상에 올려놓아서 사용하는 방식을 말한다. 낮은 버전에서는 Sprite Paker라는 것을 통해서 사용 했다. 2019버전 이상에서는 레거시로 곧 사라질 항목이기 때문에 Sprite Atlas를 사용하도록 하자.
[Project Setting] - [Editor] - [Sprite Packer] - [Always Enabled]를 선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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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어라키에서 마우스 오른쪽 메뉴- [Create] -[Sprite Atlas]를 선택해서 아틀라스를 생성한다.
생성된 아틀라스에 Object for Packing이라는 항목에 리소스 폴더 or 리소스를 드래그앤 드랍한다. 이후에 Pack Preview를 클릭해서 패킹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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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같은 상황에서 Atlas로 사용했을때는 다음과 같다.
배치의 항목이 Atlas로 엄청 줄어든것을 확인할 수 있다.
아틀라스를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using UnityEngine.U2D;
[SerializeField]
public SpriteAtlas m_Atlas = null;
this.m_ImageBack.sprite = this.m_Atlas.GetSprite("back");
Unity Sprite Atlas WorkFlow : [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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