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Play Game

게임소개) 어그로우(AGROU)

by 테샤르 2020. 8. 16.

어그로우(AGROU)

이름 : 어그로우(AGROU)

개발사 : Osmose Studio

장르 :  멀티, 전략, 추리

등급 : -

가격 : 스팀 12,000원

Metacritic 점수 : -

 

 

모든 Player에게는 Role(직업)이 주어지며 어느 진영의 게임 목표가 달성될 때까지 밤과 낮이 반복되면서 시민 진영과 늑대 진영은 서로 대립한다. 마피아 게임, 늑대와 양의 형태를 결합한 게임이다.


게임이 시작되면 각자에게 직업이 부여되며 밤이 찾아오고 첫 턴이 됩니다. 밤에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직업은 이때 활동할 수 있으며 알지 못한다. 날이 밝고 첫날이 되면 첫 턴의 결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첫날이므로 시장을 다수결로 선출하게 됩니다. 시장 선출이 끝나면 투표를 하는데, 시민의 목표는 늑대를 찾아서 전부 처단하는 것, 늑대 진영의 목표는 전부 시민을 처단하는 것이다.

 

 

매일 투표가 진행되며, 의심스러운 인물을 다수결을 통해 처치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Player들은 자신의 진영 또는 자신에게 유리하도록 게임을 풀어나가야 합니다. 하루는 150초 동안 지속되며, 투표가 끝난 후엔 10초의 시간이 주어집니다.

밤 동안에는 늑대들은 40초 동안 시민을 골라 죽일 수 있습니다. 특등을 가진 늑대의 경우에는 자기 스킬을 발휘할 수 있는 추가 턴을 얻게 됩니다.


밤 동안, 늑대가 아니더라도 밤에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시민들은 추가 턴을 얻습니다. 이들의 능력은 시민 진영에게 유리하거나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어서 누가 어떤 식으로 플레이하는가의 과정에서 많은 변수들이 생겨나게 된다. 

기본적으로 대화를 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정치를 한다거나, 말발이 좋거나 신뢰가 없는 사람은 게임에서 빨리 아웃당하게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