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Play Game

게임리뷰) 데바데(Dead by DayLight)

by 테샤르 2020. 6. 23.

데바데(Dead by DayLight)

이름 :  데바데(Dead by DayLight)

개발사 : Behaviour Interactive

장르 : 공포, 서바이벌, 비대칭 대결

등급 : 청소년 이용불가

가격 : 21,000원

Metacritic 점수 : 71

 

URL :  youtu.be/JGhIXLO3ul8

공포 - 생존 서바이벌로 살인마와 생존자 간의 비대칭 대결이다( 1 : N ) 

비슷한 양상이 아닌 비대칭이어서 살인마가 생존자를 쫒은 일방적인 구도를 가지고 있다. 공포 고어 요소를 적절하게 잘 활용한 숨바꼭질 게임이다.

기본적으로 살인마는 생존자보다 이동속도가 빠르지만, 장애물을 넘을 때는 생존자가 더 빠르게 밸런스 있게 설계되었다.

살인마의 콘셉트이어서 고어하고 잔인한 요소들이 많다. 사운드마저 비명과 긴장 넘치는 OST로 무장되어있다.

생존자 4명은 살인마를 해서 해당 맵마다 정해진 조건을 달성하고 탈출해야 한다.

살인마는 맵을 순찰 하면서 생존자들이 발전기를 수리하지 못하게 공격하고 맵에 배치된 '갈고리'에 생존자를 걸어서 악의 근원인 '엔티티(Entitiy)'에게 제물을 바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플레이할 때마다 포인트(블러드 포인트)가 있어서 특성을 여러 가지를 찍을 수 있다.

굉장히 많은 살인마들이 존재하고 각 살인마마다 스킬이랑 특성이 다르다.

살인마에게 공격을 당하면 상태 이상이걸리낟.(부상당한 상태, 죽어가는 상태, 특수 행동 상태 )등이 있다. 공격을 당하면 피를 흘리게 되고 살인마는 혈흔을 보고 추적을 할 수 있다.

생존자들은 덫 장애물, 지형지물을 이용해서 살인마에게 최대한 도망을 치고 발전기를 돌려서 탈출에 성공해야 한다.

여러 시리즈가 있고 모바일 버전(제5인격)으로도 출시한 만큼 독특하고 독보적인 장르의 게임이다.

같이 하는 재미도 쏠쏠하고 공포게임을 좋아하시는 분께 추천드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