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코드

코드) Unity - 바이트를 기준으로 String 짜르기

by 테샤르 2020. 3. 25.

Unity - 바이트를 기준으로 String 짜르기

 

개발을 하다보면 영문/한글을 기준으로 길이를 균일하게 처리해야할때 사용하는 코드이다.

 

public string GetStringWithLengthOfByte(string _value, int _byteLength)
    {
        string strTemp = "";
        string retunValue = "";
        int byteLen = 0;

        for (int i = 0; i < _value.Length; i++)
        {
            string sStrOfCurIndex = _value.Substring(i, 1);

            strTemp = strTemp + sStrOfCurIndex;
            byteLen += Mathf.Min(Encoding.UTF8.GetByteCount(sStrOfCurIndex), 2);

            if (byteLen > _byteLength)
            {

                retunValue = strTemp.Substring(0, strTemp.Length - 1);
                break;
            }
            else
            {
                retunValue = strTemp;
            }
        }

        return retunValue;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