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자열을 치환{0}해서 승률(전적정보) 표시하기
작업을 하다보면 전적정보에 관련되서 작업을 하게된다.
이 상황에서 문자열 포맷을 사용해서 에셋의 Text를 가지고 처리하는 방식으로 작업하는것 에 대한 포스팅을 간단하게 한다.
< 장점 >
코드에 종속적이지 않는다.
작업의 분리가 용이 하다.
비교 할때 확인이 쉽다.
언어 대응 하기 유용하다.
반응형
< 샘플 코드 >
//text의 기본 값 로드
//ex : "총 {0}전 {1}승 {2}패 (승률:{3}%)";
if(string.IsNullOrEmpty(templateString))
templateString = recordingComponent.text;
int totalGames = 100;
int wins = 60;
int losses = 40;
double winRate = (double)wins / totalGames * 100; // 승률 계산
string recordString = string.Format(templateString, totalGames, wins, losses, winRate);
recordString = recordString.Replace("{0}", totalGames.ToString())
.Replace("{1}", wins.ToString())
.Replace("{2}", losses.ToString())
.Replace("{3}", winRate.ToString("F2"));
Console.WriteLine(recordString);
String Format : [링크]
String Replase(string, string) : [링크]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