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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nity

Unity)Unity Clean-Up Transition Scene (메모리 정리를 위한 명시적인 씬)

by 테샤르 2024. 3. 21.

Unity Clean-Up Transition Scene (메모리 정리를 위한 명시적인 씬)

 

Unity C#에서는 GC가 자동으로 호출된다.

Clean Up 하는 형태의 Scene을 하나 두어서 중간에 로드가 많이 되는 Scene 들의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방법으로 Scene을 이동하는 과정에서 리소스를 모두 다 날리고 새로운 동작을 하기 위한 Tip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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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 Loading Scene 과의 비슷한 개념으로 중간에 Load 과정을 노출하지 않고 로딩중 화면을 보여주는 것도

비슷한 개념이다.

 

기본적으로 GC(Gargage Collector)를 통해서 메모리를 관리하기 때문에 

스파이크가 튀는 현상이 종종 발생하는데 해당 시점에서 명시적으로 처리가 되기 때문이다.

 

 

Unity의 가비지 수집 (정의 및 방지 방법) : [링크]

 

Garbage collection in Unity (what it is and how to avoid it) - Game Dev Beginner

Learn what Garbage in Unity is, where it comes from, why it's a problem and what you can do to avoid it, in my in-depth beginner's guide.

gamedevbeginner.com

 

Unity 이벤트 함수의 실행 순서 : [링크]

 

이벤트 함수의 실행 순서 - Unity 매뉴얼

Unity 스크립트를 실행하면 사전에 지정한 순서대로 여러 개의 이벤트 함수가 실행됩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이러한 이벤트 함수를 소개하고 실행 시퀀스에 어떻게 포함되는지 설명합니다.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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