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Clean-Up Transition Scene (메모리 정리를 위한 명시적인 씬)
Unity C#에서는 GC가 자동으로 호출된다.
Clean Up 하는 형태의 Scene을 하나 두어서 중간에 로드가 많이 되는 Scene 들의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방법으로 Scene을 이동하는 과정에서 리소스를 모두 다 날리고 새로운 동작을 하기 위한 Tip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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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 Loading Scene 과의 비슷한 개념으로 중간에 Load 과정을 노출하지 않고 로딩중 화면을 보여주는 것도
비슷한 개념이다.
기본적으로 GC(Gargage Collector)를 통해서 메모리를 관리하기 때문에
스파이크가 튀는 현상이 종종 발생하는데 해당 시점에서 명시적으로 처리가 되기 때문이다.
Unity의 가비지 수집 (정의 및 방지 방법) : [링크]
Unity 이벤트 함수의 실행 순서 :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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