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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기본) 기본기

기본기) Easing (이징)

by 테샤르 2024. 3. 27.

Easing (이징)

 

Easing 이란 애니메이션 및 움직임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기술이다.

객체가 시작점 > 끝점까지 가는 동안에 속도를 조절해서 보다 자연스러운 효과를 만들어 내기 위해서

주로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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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객체의 이동 속도는 시작점에서 느리게 시작해서 중간에 빠르게 가속되고 끝에 갈수록 다시 천천히 감속하는 형태로 설계를 하는데 이는 우리의 현실 세계에서 속도를 조절할 때의 경험과 거의 일치한다.

 

시간에 따른 함수로 정의를 하기 때문에 t(시간)과 value 값이 수식(수학방정식)으로 표현된다.

 

< Easing 종류 >

가장 기본이 되는 종류는 다음과 같다.

선형 (ease Linear) 

가속(ease in)

감속(ease out)

가속-감속(ease in-out) 

 

 

Easing은 주로 웹 디자인, 애니메이션, 비디오 게임 및 컴퓨터 그래픽스, 시뮬레이터 에서 널리 사용되고 사용자의 경험을 향상시키고 동적인 콘텐츠를 더 자연스럽게 보이게 한다.

 

 

연관된 링크 -1 : [링크]

 

Site)개발) 연출 (Easing 시간에 따른 이동 움직임 구현 코드 사이트)

연출 (Easing 시간에 따른 이동 움직임 구현 코드 사이트) URL : https://easings.net/ko Easing Functions Cheat Sheet Easing functions specify the speed of animation to make the movement more natural. Real objects don’t just move at a con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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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관된 링크 -2 : [링크]

 

Unity) Animation Curve Preset 만들기

Animation Curve Preset 만들기 간단하게 Easing (애니메이션 및 움직임을 부드럽게 만들기 위한 기술)을 Preset 을 한눈에 볼수 있고 선택할수 있도록 하는 코드를 Animation Curve를 기반으로 코드를 작성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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