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잡학지식

잡학지식)Moving Motivator (10가지 내재적 동기 )

by 테샤르 2024. 1. 17.

Moving Motivator (10가지 내재적 동기)

10 가지 내재적 동기라고 해서 10가지의 성향을 표현하는 특정한 심볼을 말한다.

자신이 어떤 성향의 사람인지 파악하는 할수있는 여러가지 항목들을 가지고 자신을 표현하는 방법이다.

반응형

 

내재적 동기는 작업을 흥미롭거나 즐거워서 완료하려는 동기를 부여하는 성향을 말한다.

외재적 동기는 내재적 동기와 반대로 우리가 작업을 완료하고 난 이후에 느끼는 보상적 성향을 말한다.

 

 

< Moving Motivator 에서 설명하는 10가지 항목 >

10가지 내재적 동기 설명
Freedom (자유) 내 일과 책임에 있어서 다른사람과 독립 되어 있다,
Status(상태) 나와 함께 일하는 사람들과의 관계와 상태에서 인정을 받는다.
Mastery (숙달) 내 작언은 내 역량에 도전하지만 내 능력내에 있다.
Acceptance (수용) 내 주변 사람들은 내가 하는 일과 내가 누구인지 인정한다.
Relatedness (관련성) 나는 내 직장에서 사람들과의 좋은 사회적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Curiosity (호기심) 조사하고 생각할것이 많다.
Goal(목표) 내 인생의 목적은 내가 하는 일에 반영된다.
Power (힘) 내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은 내가 영향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Order (명령) 안정적인 환경을 위한 충분한 규칙과 정책을 추구한다.
Honor (명예) 나의 개인적인 가치가 내가 일하는 방식에 반영되는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직무를 함에 있어서 당신은 어떤 성향에 가까운 사람인지 이해하는데 필요한 도구로

Management 3.0이라는  Agile Leadership Toolbox 에 있는 항목이다.

10가지 항목 말고도 여러가지 방법으로 자신을 파악하고 표현할 수 있다.

 

직무에도 자신의 성향이 굉장히 중요하다. 모든 직무나 업무가 성향에 맞을순 있지만 관리자입장에서는 업무를 진행하는 사람이 어떤 성향인지 조금이라도 알게되면 더욱 더 좋은 효율을 낼수 있고 이해할수 있다.

 

https://management30.com/practice/

 

Agile Leadership Toolbox: Games, Practices & Tools by Management 3.0

Our innovative, hands on and tangible tools and management games to foster transformational change within teams and to increase employee engagement.

management30.com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