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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nity

Unity)Sprite Library Editor (스프라이트 라이브러리 에디터)

by 테샤르 2023. 10. 16.

Sprite Library Editor (스프라이트 라이브러리 에디터)

 

Unity에서 Sprite 를 교체 할때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한 2D Animation 패키지가 업데이트 되어서 간략하게 포스팅한다.

기존에는 코드로 하나씩 변경하는 처리를 했었다.(ScriptableObject 를 활용해서 Skin Sprite 를 교체하는 형태)

최근에 업데이트된 2D Animation 쪽에서 이것저것 기능들을 추가로 업데이트 해줘서 더욱 더 편리하게 변경이 가능한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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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prite Library Asset  생성>

 

Sprite를 한번에 교체가 가능한 형태로 저장이 가능하다.

 

Color SpriteLib -> Gray SpriteLib 로 변환한 케이스이다.

 

해당 메뉴얼에 있는 여러가지 메뉴얼을 참고해서 애니메이션 스왑 / 부품 교환  런타임 스왑 / 전체 스킨 교환 등 여러가지 기능에 대해서 알수 있다.

확실히 단순히 Sprite만 교체하는것보다는 Animation이 포함되어있는 Asset을 교체를 하는 메리트가 굉장히 좋은것 같다.

다음에 스킨작업을 할때 참고해서 적용해볼 생각이다.

 

Unity 2D Animation Manual : [링크]

 

Introduction to 2D Animation | 2D Animation | 9.0.4

Introduction to 2D Animation The 2D Animation package includes features and tools that allow you to quickly rig and animate 2D characters in Unity in a variety of ways. The different versions of the 2D Animation package are supported by the following versi

docs.unity3d.c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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