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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기본) 알고리즘

알고리즘) 매치 메이킹 (Matching Algorithms)

by 테샤르 2023. 9. 4.

매치 메이킹 (Matching Algorithms)

매치 메이킹이라는건 경쟁 게임에서 대결 상대를 선택하는 알고리즘으로

 매치 메이킹으로 많은 알고리즘이 존재한다.

상황에 맞게 적절한 알고리즘을 선택해서 개발 하는것을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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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o Rating System(Elo 등급 시스템>


원래 체스용으로 개발된 이 시스템은 다른 플레이어와의 상대적인 성과를 기준으로 플레이어에게 숫자 점수를 할당해서 점수를 기반으로 매칭하는 알고리즘으로 . 두 플레이어의 점수 차이를 기반으로 경기 결과를 예측합니다.

 

<Gale-Shapley Algorithm(게일-셰플러 알고리즘)>

 

모든 유저그룹에 대한 매칭을 진행하는 안정적인 매칭 알고리즘으로 많이 사용한다.

 

<Blossom Algorithm (블라섬 알고리즘)>

 

홀수 길이 주기가 포함된 그래프에 특히 유용하다고 한다. 블라섬 알고리즘은 1965년 Jack Edmonds에 의해 발명되었으며 특히 네트워크 설계, 노동 시장 매칭, 컴퓨터 비전 등에 적용된다고 한다.


<Hopcroft–Karp Algorithm (홈 크로프트-카프 알고리즘)>

 

특정 종류의 문제에 대해 단순한 탐욕 또는 경로 증대 알고리즘보다 더 효율적인 알고리즘으로  특수한 시나리오에서 자주 사용된다고 한다. 네트워크 흐름, 조합 최적화 및 유사한 문제를 다루는 컴퓨터 과학 및 운영 연구 분야의 필수 도구라고 한다.

<K-Means Clustering(K 평균 클러스터링 알고리즘)>

 

플레이어 또는 사용자가 속성에 따라 'k'개의 그룹으로 클러스터링되고  다음 알고리즘은 해당 그룹 내에서 일치 항목을 만들어서 매칭하는 알고리즘이다.

 

<Hybrid Systems(신경망)>

 

고급 매칭 시스템은 딥 러닝 모델을 사용하여 복잡한 패턴을 이해하고 더 나은 매칭 예측이 가능하다.

 

<Role-based Matchmaking(역할 기반 매치메이킹)>


 이는 완전하고 균형 잡힌 팀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역할이나 직책을 채워야 하는 팀 기반 게임이나 직무 지원에서 자주 사용된다고 한다.

 

세상에는 더욱더 많은 매칭 알고리즘이 있다.

매칭을 해야하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모두 특정 조건에 대한 값을 수치화 시키고 난 이후에 매칭그룹에 대해서 정렬후 매칭을 진행한다.

너무 조건의 차이가 많이 나는 경우도 종종 사용하지만 경쟁 게임이라는게 적당히 비슷한 플레이어와 경쟁이 되는 경우를 많이 선호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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