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mera -Layer Cull Distance (레이어별 컬링 거리)
간단하게 말하면 카메라의 거리에 따라 특정 요소를 그리거나 안그리게 처리하는 최적화 기법이다.
Unity 에서는 Layer 단위로 처리를 한다.
기본적으로 디테일 한 표현을 하는 중요하지 않는 오브젝트에 사용한다.
(장식이나 배경같은 지형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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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시 코드>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Class : MonoBehaviour
{
void Start()
{
Camera camera = GetComponent<Camera>();
float[] distances = new float[32];
distances[10] = 15;
camera.layerCullDistances = distances;
}
}
Unity : Camera Layer Cull Distances : [링크]
화면에 모든것을 그리게되면 다 메모리와 연산이 포함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렌더링 과정에 포함되지 않는 방식으로 처리하는게 최적화하는 방법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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