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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게임) 개발관련

게임개발) 레퍼 클래스(Wrapper Class)

by 테샤르 2019. 12. 3.

레퍼 클래스(Wrapper Class)

 

레퍼 클래스(Wrapper Class)는 참 조형을 한다는 클래스로 래퍼를 표현하는 클래스를 '레퍼 클래스'라고 표현한다.

기본 자료형에 대해서 객체로 인식되도록 한번더 감싼다라는 뜻으로 생각하면 되는데.  상황에 따라 컴파일러가 자동으로 처리하기 때문에 오토박싱(AutoBoxing)이라고 한다.

 

래퍼 클래스를 사용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다.

객체 또는 클래스가 제공하는 메소드를 사용하기 위해서

숫자, 문자로의 형변환 또는 진법 전환하기 위해서 

 

 

기본형 타입 Wrapper Class
byte Byte
short Short
int Integer
long Long
float Float
double Double
char Character
boolean Boolean
void Void



래퍼 클래스는 연산을 위해서 정의된 클래스가 아니기 때문에 클래스의 인스턴스에 저장된 값은 변경이 불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값을 저장하려면 새로운 객체의 생성 및 참조만 가능하다.

 

실제 래퍼클래스를 사용하는 예시는 다음과 같다.

 

Boxing  - 기본 자료형을 래퍼 클래스로 변경하는 과정

 

Integer age = new Integer(30);

 

 

UnBoxing - 객체를 기본 자료형으로 변경하여 사용하는 과정

int age = age.intValue();

 

AutoBoxing - 자동으로 객체를 변경하는 과정

 

integer age = new Integer(30);

int ageValue = age;

 

 

 

간혹 작업을 하다보면 래퍼 클래스를 볼 수 있는데. 실상을 그렇게 많이 사용하지 않는다. 개념적으로 알고 필요한 상황에 맞게 사용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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