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비딩(Open Bidding)이란 공개 입찰과 비슷하게 열린 행동을 통칭적으로 말한다.
공개 입찰을 하게되면 서로의 모든 관계에서 문제가 될 여지나 비리, 유착관계 등 여러 가지 관계가 적나라하게 노출되기 때문에 서로 간에 공정한 거래를 하게 될 가능성이 높은 행동이다.
개발에서의 오픈비딩은 수익창출을 하기 위해서 광고매체를 여러 가지 동시에 입찰을 해서 더 좋은 광고를 노출시키는 과정이다.
Admob에서의 Open Bidding 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다.
저희는 다양한 광고 네트워크로부터 수익을 늘리기 위해 미디에이션(Mediation)이 중요한 전략임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를 관리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다른 여러 파트너들의 보고서를 조정하고 결제를 추적하는 작업은 많은 시간이 소모됩니다. 광고 SDK를 여러 개 구현할 경우 개발 시간이 늘어나고 앱 속도가 느려집니다. 또한 무엇보다도 미디에이션은 해당 네트워크의 CPM 이력을 기반으로 하므로, 수익 실현의 기회를 놓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새로운 베타 버전인 Open Bidding은 수익 창출 능력을 한 단계 더 높여줍니다. 이제 단일 통합 경매방식에서 여러분의 앱에 광고를 게재하기 위해 여러 네트워크가 동시에 입찰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경쟁이 치열해지고 수익이 더욱 늘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구현하려는 SDK 수가 적기 때문에 결제가 단순화되고, 단일 성능 대시보드의 통합 보고서로부터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URL : https://developers-kr.googleblog.com/2018/04/become-goat-of-mobile-gaming-with-new.html
★★☆☆☆
'지식 > 잡학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잡학지식) 후킹(Hooking) (0) | 2019.12.26 |
---|---|
잡학지식) SSO (Single Sign On) (0) | 2019.12.26 |
잡학지식) 캐시카우(Cash Cow) (0) | 2019.11.25 |
잡학지식) 심벌인카운트(Symbol in Count), 랜덤인카운트(Random in Count) (0) | 2019.11.25 |
잡학지식) 리세마라 (리셋 노가다) (0) | 2019.11.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