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콥의 법칙(jakob's law)
제이콥의 법칙은 사용자는 익숙한 것에 안심하고 새로운 변화에 불안을 느끼는 심리가 있어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작동되길 바라는 심리학 이론으로 웹 사이트 및 앱 디자인에서 친숙함과 일관성으로 사용자에게 이미 익숙한 경험으로 인해 친숙하고 추가적인 설명없이 사용할수있는 인터페이스를 말한다.
반응형
최근 네이버의 메인 페이지의 개편을 예시로 들면 다음과 같다.
네이버 메인 페이지 | 비고 |
기존 |
|
신규 |
전체적인 기존의 위치에 대응되도록 UI/UX를 구성했다.
기존 사용자라면 새로운 홈페이지지만 이질감 없이 바로 사용할수 있다.
OTT 서비스의 모바일 화면도 비슷하다.
티빙 | 넷플릭스 | 왓챠 |
새로운 소셜 미디어를 설계할때 제이콥의 법칙을 적용하게되면 보다 친숙함과 원활한 사용자 경험, 참여 증가 및 학습 곡선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볼수 있다.
★☆☆☆☆
반응형
'지식 > 잡학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잡학지식) 하우징 시스템(Housing System) (0) | 2023.08.21 |
---|---|
잡학지식)루트 슈터(Looter Shooter) (1) | 2023.08.11 |
잡학지식)레드 퀸 효과(Red Queen Effect) (0) | 2023.05.29 |
잡학지식)SWOT 분석 (0) | 2023.04.19 |
잡학지식)TL;DR (Too Long; Didn't Read) (0) | 2023.03.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