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기획자란..?
좋은 기획자라는 의문에 대한 글이 있어서 추가 및 나의 개인적인 생각을 공유하고자 한다.
1. 기획의 의도와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고 설명할것. 기획이 중간에 변경,획장되더라도 방향을 잃지 않게 기둥 및 중심이 되어야 합니다.
2. 개발에 할당받은 자원을 고려하여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볼륨으로 기획 할것. 현 상황에서 팀이 소화할 수 없는 기능 및 리소스로 작업을 진행을 하려고하면 업무의 병목현상 및 일정의 딜레이등 여러가지 좋지 않는 상황을 불러 올 수 있습니다. 실무자와 사전에 충분히 협의가 필요합니다.
3. 시스템 기능과 리소스가 명확히 무엇이 어떻게 구현되고 어떤 형태로 제작이되길 원하는지 결과물을 최대한 구체적이게 기획할 것.
실무자(프로그램,그래픽 등)가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필요한 기능과 리소스를 리스트해서 확인및 검증과정을 거쳐서 개발오차를 줄여나갑니다.
4. 개발된 결과물이 1번(기획의 의도와 목표) 를 충분히 담았는지 획인하고 리마인드하고 결과에 대한 피드백을 할 것.
개발된 기능이 기획의도와 목표를 충분히 수행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미진한 부분이나 개선점이 있다면 이후의 방향에 대해서 논의하고 업데이트를하던지 조금더 R&D를 하던지, 여러가지 다음 플랜으로의 계획을 수립합니다.
5. 최대한 작업 및 진행사항에 대해서 공유를 할것.
이 항목은 기획에만 해당되는 내용은 아니지만 가장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시작이되는 기획에서가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됩니다.
이상 개인적인 생각이었습니다.
'개발 > 개인적인 생각'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인생각) AI의 발전의 고도화 (0) | 2019.10.25 |
---|---|
개인생각) 나쁜 프로그래밍 습관 (0) | 2019.10.21 |
개인적인생각) 롤 IP 확장 (0) | 2019.10.17 |
자료) 개발자 역량측정 메트릭( 프로그래밍 ) (0) | 2019.08.20 |
자료) 개발자 역량측정 메트릭( 전산학 이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0) | 2019.08.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