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매틱 바잉(Programmatic Buying)
(Programe + Automatic)
광고 플랫폼을 통해서 다양한 광고에 대한 구매 효율화를 하는
자동화 거래 방식을 '프로그래매틱 바잉'이라고 한다.
지금 사용하고있는 광고매체도 같은 원리로 진행된다.
기본적으로 광고를 삽입하면 그 광고에 대해서는 광고 플랫폼에서 실시간으로 자동화된 광고를 매칭시켜서 주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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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주 ->(광고 지면 구매) -> 광고 플랫폼 DSP(Demand Side Paltform) < (광고 지면 판매)<- 매체
광고 플랫폼 AD Network / Ad Excahnge SSP
프로그래매틱 바잉의 단계는 4가지로 이뤄진다.
- DSP를 통해서 쿠키를 전달( 상품 정보, IP 주소, 페이지 등등)
- DM(Data Management Platform) 인사이트 도출 및 소비자 판단 세분화 광고 단가 책정
- DSP(Demand Side Platform), SSP(Supply Side Platform) 광고에 대한 입찰과 경매를 통해서 AD Exchange 거래소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광고 입찰 진행
- 광고 입찰된 광고를 노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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