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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잡학지식

잡학지식) 프로그래매틱 바잉(Programmatic Buying)

by 테샤르 2022. 11. 7.

프로그래매틱 바잉(Programmatic Buying)

 

(Programe + Automatic) 

광고 플랫폼을 통해서 다양한 광고에 대한 구매 효율화를 하는

자동화 거래 방식을 '프로그래매틱 바잉'이라고 한다.

 

지금 사용하고있는 광고매체도 같은 원리로 진행된다.

 

기본적으로 광고를 삽입하면 그 광고에 대해서는 광고 플랫폼에서 실시간으로 자동화된 광고를 매칭시켜서 주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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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주 ->(광고 지면 구매) -> 광고 플랫폼 DSP(Demand Side Paltform)  < (광고 지면 판매)<- 매체

 

광고 플랫폼 AD Network / Ad Excahnge SSP

 

 

프로그래매틱 바잉의 단계는 4가지로 이뤄진다.

 

  1. DSP를 통해서 쿠키를 전달( 상품 정보, IP 주소, 페이지 등등)
  2. DM(Data Management Platform) 인사이트 도출 및 소비자 판단 세분화 광고 단가 책정
  3. DSP(Demand Side Platform), SSP(Supply Side Platform) 광고에 대한 입찰과 경매를 통해서 AD Exchange 거래소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광고 입찰 진행
  4. 광고 입찰된 광고를 노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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