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물쇠 효과(Lock-in Effect)
기존의 제품 및 서비스보다 더 뛰어난 것이 나와도 이미 투자된 비용이나 기회비용 혹은 복잡하거나 어느정도 만족하는 과정에서 타 제품 및 서비스로 옮겨가지 못하고 잠기게 되는 현상이다.
반응형
하나의 자본시장에 잠식되면 다른 더 좋은 서비스가 있더라도 계속 사용하는 현상을 말한다.
우리도 실제 사용하던걸 계속 사용하는 경향을 보인다.
단순하게 앱부터 이전부터 사용한 제품 브랜드, 혹은 생각 장소 등이다.
자물쇠 효과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의지와 결단이 필요하다.
★☆☆☆☆
반응형
'지식 > 잡학지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잡학지식) 콜드 이메일(Cold mail, Cold emailing) (0) | 2022.07.12 |
---|---|
잡학지식)비틱 (기만 행위) (0) | 2022.06.16 |
잡학지식) 특수 기호 명칭 및 영어표현 (0) | 2022.06.10 |
잡학지식) 러닝 코스트(Running Cost) (0) | 2022.06.10 |
잡학지식) 51: 49 (0) | 2022.05.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