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잡학지식

잡학지식)자물쇠 효과(Lock-in Effect)

by 테샤르 2022. 6. 14.

자물쇠 효과(Lock-in Effect)

기존의 제품 및 서비스보다 더 뛰어난 것이 나와도 이미 투자된 비용이나 기회비용 혹은 복잡하거나 어느정도 만족하는 과정에서 타 제품 및 서비스로 옮겨가지 못하고 잠기게 되는 현상이다.

 

반응형

 

하나의 자본시장에 잠식되면 다른 더 좋은 서비스가 있더라도 계속 사용하는 현상을 말한다.

우리도 실제 사용하던걸 계속 사용하는 경향을 보인다.

단순하게 앱부터 이전부터 사용한 제품 브랜드, 혹은 생각 장소 등이다.

자물쇠 효과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의지와 결단이 필요하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