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ame 향상 방법
코드에서 최초에 실행하는 과정에서 해당 옵션을 설정하면 된다.
간단한 설명으로는 다음과 같다.
Application.targetFrameRate 및 QualitySettings.vSyncCount 를 사용하면 원활한 성능을 위해 게임의 프레임 속도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targetFrameRate게임이 초당 렌더링하려고 하는 프레임 수를 지정하여 프레임 속도를 제어하는 반면 vSyncCount프레임 사이에 허용할 화면 새로 고침 수를 지정합니다.
모바일 플랫폼 은 QualitySettings.vSyncCount 를 무시 합니다. Application.targetFrameRate 를 사용 하여 모바일 플랫폼에서 프레임 속도를 제어합니다.
VR 플랫폼은 QualitySettings.vSyncCount 및 Application.targetFrameRate 모두를 무시합니다 . 대신 VR SDK가 프레임 속도를 제어합니다.
void Start()
{
#if UNITY_IOS || UNITY_ANDROID
Application.targetFrameRate = 60;
#else
QualitySettings.vSyncCount = 1;
#endif
}
일반적으로 모바일 플랫폼의 기본 프레임 속도는 30fps입니다. 기본 프레임 속도를 대상으로 하려면 Application.targetFrameRate를 -1로 설정합니다.
해당 옵션이 처리가되려면 VSnc Count - Don't Sync로 변경해야한다.
<VSync Count 옵션>
Dont' Sync | 재생 빈도에 따른 설정을 하지 않음 |
Every V Blank | 목표 프레임으로 제한 |
Every Second V Blank | 목표 프레임의의 절반으로 제한 |
프레임을 단순히 높이는것만 생각하면 안된다.
이유는 Frame을 최대한으로 높인다는건 결국 발열과 부하를 준다는 것이다.
상황에 따라 최적의 값으로 셋팅하는게 제일 좋다.
관련되서 온디맨드 렌더링이라는 것도 고민해보는것을 추천한다.
Unity Application Target Frame Rate : [ 링크 ]
Unity QualitySettings.vSyncCount : [ 링크 ]
Target frame rate or V Blank not set properly : [ 링크 ]
Unity 온디맨드 렌더링 : [ 링크 ]
목표 프레임의
How to decrease power consumption/battery usage on static screens in Unity using OnDemandRendering : [ 링크 ]
★☆☆☆☆
'개발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코드) 문자열 줄바꿈(개행문자) 계산 (0) | 2022.05.18 |
---|---|
Unity) 단축키 확인 및 변경 (0) | 2022.05.11 |
Unity)Android)Unity Google Play 플러그인에 대한 API 문서 (0) | 2022.04.29 |
Unity) 빌드 이후의 변경 여부(무결성 / 변경 여부 확인) (0) | 2022.04.28 |
Unity)Android Native Plugin (AAR 만들기) (0) | 2022.04.26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