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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nity

Unity) Frame 향상 방법

by 테샤르 2022. 5. 11.

Frame 향상 방법

 

코드에서 최초에 실행하는 과정에서 해당 옵션을 설정하면 된다.

 

간단한 설명으로는 다음과 같다.

 

Application.targetFrameRate 및 QualitySettings.vSyncCount 를 사용하면 원활한 성능을 위해 게임의 프레임 속도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targetFrameRate게임이 초당 렌더링하려고 하는 프레임 수를 지정하여 프레임 속도를 제어하는 ​​반면 vSyncCount프레임 사이에 허용할 화면 새로 고침 수를 지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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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플랫폼 은 QualitySettings.vSyncCount 를 무시 합니다. Application.targetFrameRate 를 사용 하여 모바일 플랫폼에서 프레임 속도를 제어합니다.

VR 플랫폼은 QualitySettings.vSyncCount 및 Application.targetFrameRate 모두를 무시합니다 . 대신 VR SDK가 프레임 속도를 제어합니다.

void Start()
    {
      
#if UNITY_IOS || UNITY_ANDROID
        Application.targetFrameRate = 60;
#else
        QualitySettings.vSyncCount = 1;
#endif
	}

 

 

일반적으로 모바일 플랫폼의 기본 프레임 속도는 30fps입니다. 기본 프레임 속도를 대상으로 하려면 Application.targetFrameRate를 -1로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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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옵션이 처리가되려면 VSnc Count - Don't Sync로 변경해야한다.

<VSync Count 옵션>

Dont' Sync 재생 빈도에 따른 설정을 하지 않음
Every V Blank 목표 프레임으로 제한
Every Second V Blank 목표 프레임의의 절반으로 제한

 

 

프레임을 단순히 높이는것만 생각하면 안된다.

이유는 Frame을 최대한으로 높인다는건 결국 발열과 부하를 준다는 것이다.

 

상황에 따라 최적의 값으로 셋팅하는게 제일 좋다.

관련되서 온디맨드 렌더링이라는 것도 고민해보는것을 추천한다.

 

 

Unity Application Target Frame Rate : [ 링크 ]

 

Unity - 스크립팅 API: Application.targetFrameRate

The default targetFrameRate is a special value -1, which makes games render at a default frame rate that depends on platform. On standalone platforms, the default frame rate is maximum achievable frame rate. 플렛폼에(platform)에 따라 초당 50-60

docs.unity3d.com

Unity QualitySettings.vSyncCount : [ 링크 ]

 

Unity - Scripting API: QualitySettings.vSyncCount

 

docs.unity3d.com

Target frame rate or V Blank not set properly : [ 링크 ]

 

Target frame rate or V Blank not set properly

Symptoms Unity is ignoring Application.targetFrameRate The application is capped at higher or lower than target frame rate VSync is not capping to 60/30 fps   Cause   Unity intentionally ignores...

support.unity.com

 

Unity 온디맨드 렌더링 : [ 링크 ]

 

온디맨드 렌더링을 이용한 모바일 성능 개선 | Unity Blog

포럼에서 온디맨드 렌더링을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알려주세요. Windows, macOS, WebGL, iOS, Android에서 Unity 에디터와 스탠드얼론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테스트를 완료했으나, 피드백은 언제든지

blog.unity.com

목표 프레임의 

 

How to decrease power consumption/battery usage on static screens in Unity using OnDemandRendering : [ 링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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