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단 메크너의 게임 제작 20가지 팁 (페르시아의 왕자 개발자)
이것저것 웹 사이트를 보다가 보게된 조단 메크너가 말하는 게임 제작 20가지 팁이라는 항목이 있어서
정리겸 포스팅한다.
조단 메크너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페르시아 왕자'라는 게임과 IP를 만든 미국의 게임 디자이너이다.
디자인관점에서 게임을 제작하는 팁도 포함되어 있다. (페르시아의 왕자를 만든 개발 일지?도 출판했다.)
<게임 제작 20가지 팁(개인적인 해석)>
1. 가능한 빨리 주요한 게임의 요소를 기반으로 프로토타입을 만들어라.
2. 점진적으로 게임을 구축하자. 큰 디자인 문서를 만들지 말라.
3. 만들어 가면서 강점은 더 강하게 만들고, 약점은 잘라내라.
4. 예상치 못한 것에도 열린 마음을 가지고 우연을 활용하라.
5. 플레이어에게는 항상 목표가 있다는 것을 명심하라.
그리고 그 것이 무엇인지 플레이어가 알고 있어야 함을 명심하라.
6. 플레이어가 목표에 가까워 지고 있는지 멀어지고 있는지 알 수 있도록 지속적인 피드백을 제공해줘야 한다.
7. 때로는 값싼 트릭이 비싼 기술 보다 낫다.
8. 처음 플레이 접한 순간이 진실의 순간이다. 기대했던 것보다 재미없어도 놀라지 말라.
9. 비판적인 의견을 수용하라. 그것은 항상 옳다.
그러나 어떤 방식으로든 그것을 해결해야 한다.
10. 원래의 비전을 신성시하지 말라. 그것은 대략적인 초안일 뿐이다.
11. 얼마만큼 짤라내도 괜찮다. 나중에는 더 일찍 짤라 내었어야 했는데 하고 아쉬워할 것이다.
12. 큰 변화를 고려하는것을 두려하지 말라.
13. 게임이나 소설에서 찾지말고 삶과 인생에서 영감을 얻으라.
14. 한 걸음 물러나서 전체 그림을 보는 개인적 습관을 개발하라 (우뇌를 활용하라.)
15. 모니터에서만 하지말고 종이로 작업하라.
16. 제약은 당신의 친구이다. 그 제약은 창의성을 찾게 하고, 더 멋진 해결책을 찾도록 강요한다.
17. 게임의 핵심이 무엇인지 발견하면 모든것을 재구성하고 투자를 하라.
18. 자부심은 옆으로 내려두라.
19. 개발 일지를 기록하라.
20. 무엇이 대박 날지 아무도 모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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