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에서 Android Callback 처리 방법
Native Callback 처리하는 방법을 정리하는 포스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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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interface Code
package com.example.android;
public interface PluginCallback {
public void onSuccess(String videoPath);
public void onError(String errorMessage);
}
Callaback
public void myPluginMethod(PluginCallback callback) {
// Do something
callback.onSuccess("onSuccess");
// Do something horrible
callback.onError("onError");
}
C# interface
class AndroidPluginCallback : AndroidJavaProxy
{
public AndroidPluginCallback() : base("com.example.android.PluginCallback") { }
public void onSuccess(string videoPath) {
Debug.Log("ENTER callback onSuccess: " + videoPath);
}
public void onError(string errorMessage)
{
Debug.Log("ENTER callback onError: " + errorMessage);
}
}
Unity Callback 전달
AndroidJavaObject pluginClass = new AndroidJavaObject("com.example.android.MyPlugin");
pluginClass.Call("myPluginMethod", new AndroidPluginCallback());
간단하게 Android에서 myPluginMethod를 통해서 AndroidPluginCallback을 등록해서 Native(Android)에서 PluginCallback의 onSuccess, onError의 이벤트를 전달해주는 역활을 한다.
Unity AndroidJavaObject : [ 링크 ]
Unity Callback Listener : [ 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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