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uldn't be loaded because it has not been added to the build settings or the AssetBundle has not been loaded.To add a scene to the build settings use the menu File->Build Settings...
해당이슈는 Scene을 Load할때 해당 신이 Build Setting에 미포함되어있어서 발생한 이슈이다.
Scene을 로드하는 과정에서 Scene을 명시적으로 셋팅해줘야한다.
반응형
[File] - [Build Settings] - [Scene in Build]에 들어가서 미포함된 Scene을 로드한다.
본인의 씬 이름은 'SceneMain'이다.
로드하려는 Scene을 Add Open Scenes으로 추가해주고
씬 로드에 대한 테스트를 진행하면 정상적으로 잘 되는것을 확인할수 있다.
★☆☆☆☆
반응형
'개발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빌드 이후의 변경 여부(무결성 / 변경 여부 확인) (0) | 2022.04.28 |
---|---|
Unity)Android Native Plugin (AAR 만들기) (0) | 2022.04.26 |
Unity) URP 모바일 예제 프로젝트(Kaya) (0) | 2022.04.25 |
Unity) 전광판 처럼 흐르는 Text 처리 (스크롤링 텍스트, 텍스트 스크롤) (0) | 2022.04.25 |
Unity)애니메이션 리깅(Animation Rigging) (0) | 2022.04.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