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파일 방식 설정하기( Script Changes While Playing )
Unity로 개발 진행하면서 중간에 스크립트를 수정하는 과정에서 Console Error 가 발생하는 순간을 많이 접할 것이다.
이건 Unity의 기본 설정인 'Recomplie And Continue Playing' 로 설정되어 있을 것이다.
Unity 의 컴파일 과정을 생각해보면 PlayMode 하는 과정에서는 항상 Complie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이 옵션을 자신의 개발 스타일에 맞춰서 수정해주면 좀더 편리하게 작업이 가능하다.
[Editor] - [Preferences]-[General] -[Script Changes While Playing]이라는 옵션을 수정하면 변경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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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션에 관련된 설명은 다음과 같다.
설정 | 내용 |
Recomplie And Continue Playing (Default) | Play Mode 도중에도 컴파일을 진행합니다. |
Recompile After Finished Playing | Play Mode가 종료 이후에 컴파일 진행합니다. |
Stop Playing And Recompile | 변경된 시점에서 Play Mode 를 종료하고 컴파일 진행합니다. |
Unity Preferences : [ 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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