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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nity

Unity) 컴파일 방식 설정하기( Script Changes While Playing )

by 테샤르 2022. 3. 25.

컴파일 방식 설정하기( Script Changes While Playing  )

Unity로 개발 진행하면서 중간에 스크립트를 수정하는 과정에서 Console Error 가 발생하는 순간을 많이 접할 것이다.

이건 Unity의 기본 설정인 'Recomplie And Continue Playing' 로 설정되어 있을 것이다.

 

Unity 의 컴파일 과정을 생각해보면 PlayMode 하는 과정에서는 항상 Complie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 이 옵션을 자신의 개발 스타일에 맞춰서 수정해주면 좀더 편리하게 작업이 가능하다.

 

[Editor] - [Preferences]-[General] -[Script Changes While Playing]이라는 옵션을 수정하면 변경이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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옵션에 관련된 설명은 다음과 같다.

설정 내용
Recomplie And Continue Playing (Default) Play Mode 도중에도 컴파일을 진행합니다.
Recompile After Finished Playing Play Mode가 종료 이후에 컴파일 진행합니다.
Stop Playing And Recompile  변경된 시점에서 Play Mode 를 종료하고 컴파일 진행합니다.

 

Unity Preferences : [ 링크 ]

 

Unity - Manual: Preferences

Preferences Unity provides a number of preferences that let you customize the behavior of the Unity Editor. To access the Preferences window, go to Edit > Preferences (Windows) or Unity > Preferences (macOS) from the main menu in Unity. The following prefe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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