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Structure (유니티 프로젝트 구조 및 모범 사례)
Unity Project의 파일에서 실질적으로 구성하는 폴더는 Asset, Packages, ProgjectSetting 3가지로 구성된다.
나머지는 유니티를 실행하는 과정에서 해당 환경에 맞게 생성된다.
(기본적인 프로젝트같은경우에는 Git 같은 저장소에 커밋할경우에도 3가지만 업로드하면 된다.)
< 폴더 구조 >
.vscode | Visual Studio Code 설정파일 | |
Assets | 필수 | Unity 프로젝트의 리소스가 들어갈 기준 파일 |
Library | Unity 에서 포함될 Library 폴더 | |
Logs | Unity 에서 기록되는 Log 폴더 | |
obj | 연결되지 않은 컴파일된 바이너리 파일의 중간 파일 저장소 [참고 링크] |
|
Packages | 필수 | Unity Project에 포함될 Packages 폴더 |
ProjectSetting | 필수 | Unity Project Setting의 설정 파일이 포함된 폴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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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를 생성하면 프로젝트를 어떤 구조로 사용할지에 대한 룰을 정하게 된다.
사용하는 사람들끼리 논의를 충분히 한 이후에 Asset의 폴더 규칙을 정하는 게 합리적이고 좋다고 생각한다.
점점 프로젝트를 많이 진행할수록 복잡해지고 찾기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 모범 사례 >
모범사례는 다음과 같다.
좋은 프로젝트의 구조의 모범 사례 :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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