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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Unity

Unity) Project Structure (유니티 프로젝트 구조 및 모범 사례)

by 테샤르 2022. 3. 3.

 Project Structure (유니티 프로젝트 구조 및 모범 사례)

 

Unity Project의 파일에서 실질적으로 구성하는 폴더는 Asset, Packages, ProgjectSetting 3가지로 구성된다.

나머지는 유니티를 실행하는 과정에서 해당 환경에 맞게 생성된다.

(기본적인 프로젝트같은경우에는 Git 같은 저장소에 커밋할경우에도 3가지만 업로드하면 된다.)

 

< 폴더 구조 >

 

.vscode   Visual Studio Code 설정파일
Assets 필수 Unity  프로젝트의 리소스가 들어갈 기준 파일
Library   Unity 에서 포함될 Library 폴더
Logs   Unity 에서 기록되는 Log 폴더
obj   연결되지 않은 컴파일된 바이너리 파일의 중간 파일 저장소 
[참고 링크]
Packages 필수 Unity Project에 포함될 Packages 폴더
ProjectSetting 필수 Unity Project Setting의 설정 파일이 포함된 폴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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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를 생성하면 프로젝트를 어떤 구조로 사용할지에 대한 룰을 정하게 된다.

사용하는 사람들끼리 논의를 충분히 한 이후에 Asset의 폴더 규칙을 정하는 게 합리적이고 좋다고 생각한다.

점점 프로젝트를 많이 진행할수록 복잡해지고 찾기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 모범 사례 >

모범사례는 다음과 같다.

좋은 프로젝트의 구조의 모범 사례 : [링크]

 

Unity — Project Structure Best Practices!

The proven Unity project structure for success.

sam-16930.medium.co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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