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으로 구현된 속성
C# 3.0 이상부터는 자동으로 속성을 구현이 가능하다.
예전에는 get, set을 메서드를 따로 구성해주곤 했는데
C# 9 이상부터는 init 접근자를 자동으로 구현 속성으로 선언이 가능하다.
struct Point
{
public int X { get; init; }
public int Y { get; init; }
}
var p = new Point() { X = 42, Y = 13 };
다양한 형태로 속성을 처리할 수 있다.
public class DateClass
{
private int year {get;private set;}
private int _month = -1; // Backing store
public int Month
{
get => _month;
set
{
if ((value > 0) && (value < 13))
{
_month = value;
}
}
}
public DateClass(int _year){
year = year,
}
}
개인적으로는 좀더 편리해진 형태로 따로 값을 처리 안 해줘도 되는 이점이 있다.
꼭 사용은 안하더라도 사용방법에 대해서는 숙지는 하는 게 좋아 보인다.
반응형
Microsoft Docs : [링크]
★☆☆☆☆
반응형
'개발 > 기본) 기본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본기)c#) 다중 값 반환 (Return multiple value to a method) (0) | 2022.04.06 |
---|---|
기본기) c#) 연속된 숫자를 문자 String 만들기 (0) | 2022.04.05 |
기본기)의사코드(Pseudo Code ) (0) | 2022.01.13 |
기본기) 랜덤 - 의사 난수 발생기 (Pseudo Random Number Generator : PRNG) (0) | 2021.10.27 |
기본기)Unity) Fake Null (0) | 2021.10.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