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풀(Memory Pool ) 오브젝트 풀(Object Pool)
어떤 상황에서 메모리를 할당을 해서 사용을 하고 다시 또 같은 상황으로 인해서 메모리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 재사용하기 위해서 여러 개를 가지고 사용이 모두 끝난 경우에 해제해주는 것을 메모리 풀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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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트 풀( object pool )도 비슷한데 대상이 메모리가 아니고 오브젝트 객체인 것인데 이때는 메모리랑 다르게 사용 여부 플래그를 변경하고 값을 초기화함으로 재사용을 하는 것을 말한다.
자주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메모리나 객체는 풀 방식으로
예상치의 최댓값을 미리 세팅하고 사용하면 좋다.
게임에서는 로딩을 하는 화면에서 사운드라던지 이펙트
특정 상황에서 항시 필요한 스코어라던지 대미지 표기 폰트 등을 많이 풀링(Pooling) 해서 사용한다.
최적화 방법에서 많이 사용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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