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프로젝트를 열어도. csproj 파일이 생성되지 않을 때
뭔가 정상적이지 않고 프로젝트의 .csproj파일이 생성되지 않은 이슈가 생겼다.
솔루션 탐색기에서는 (찾을 수 없음)이라고 나왔다. 참조가 문제가 생긴 상황이다.
기본적으로 Unity에서 Visual Studio를 사용해서 Extenal Tools을 지정해서 사용하는 경우에는 자동으로 관리를 해주는 파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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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결 방법 >
1. 프로젝트의 .csproj로 되어있는 항목들을 다 삭제 후 해당 프로젝트를 다시 실행한다.
2. 1번 방법으로 해결이 안되면 [Edit] -[Preferences]-[External Tools]를 다시 재선택하고
프로젝트를 재실행한다.
3. 1번,2번 방법으로 해결이 안 되면
[Assets]-[Reimport All]을 해서 프로젝트를 다시 import 진행한다.
다시 Assembly-CSharp.csproj 파일이 재생성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실행하면 참조링크도 정상적이다.
그 외 여러 가지 이슈 해결방법
Unity Visual Studio C# 통합 : [링크]
Microsoft Visual Studio Tools For Unity : [링크]
- Visual Studio의 C# 컴파일러에는 Unity 에디터의 C# 컴파일러에서 현재 지원되는 기능보다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따라서 일부 코드(특히 새로운 C# 기능)는 Visual Studio에서 오류를 초래하지 않지만 Unity 에디터에서는 오류를 초래합니다.
- Unity 에디터는 자동으로 Visual Studio .sln 및 .csproj 파일을 생성하고 유지합니다. 누군가 Unity 에디터 안에서 파일 추가/이름 변경/이동/삭제 작업을 수행할 때마다 Unity 에디터는 .sln 및 .csproj 파일을 다시 생성합니다. Visual Studio에서 파일을 솔루션에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Unity 에디터는 이 새로운 파일을 임포트하고, 다음 번에 Unity 에디터가 프로젝트 파일을 다시 생성할 때 이 새로운 파일이 포함된 파일을 생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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