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하이어라키에서 쉽게 찾기 (Search Filter)
Unity Editor에서 굉장히 많은 리소스에서 특정 리소스를 찾아야하는 경우에 유용한 팁이다.
간단하게 필요한 타입이나 이름을 통해서 구분할수 있다.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다.
<Project 에서 검색하는 경우>
<Type Filters>
Filter | Search Token | 설명 |
Type | t: <Asset Type> | t: texture card => 이름이 card~로 시작하는 texture 검색 t: scriptableObject temp => 이름이 temp~로 시작하는 scriptableObject 검색 t: prefab name => 이름이 name~인 Prefab 검색 t:Sprite apple => 이름이 apple~인 Sprite 검색 t:Scene main => 이름이 main~인 Scene 검색 |
Folder | t: folder (이름) | t:folder Utill => 이름이 Utill~ 인 폴더 검색 |
File | f: file | t:file level1 => 이름이 level1~이라는 모든 파일 자산을 검색한다. |
<Hierarhcy 에서 검색하는 경우>
Filter | Search Token | 설명 |
Reference Path | ref : <asset full path> | ref:"Assets/Game/Resources Assets/Prefabs/UIData.prefab" 해당 Scene에서 Assets/Game/Resources Assets/Prefabs/UIData.prefab가 있는 Asset을 찾는다. |
Reference Name | ref: <asset name> | ref : p_smo 이름 단어에 포함된 자산에 직접의존하는 모든 자산을 검색합니다(p_smo) |
<Project에서 Search of Type으로 하는 경우>
특정 Asset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클릭 -> Find References in Scene 으로도 가능하다.
Unity 추가 검색 필터 : [링크]
Unity Searching : [링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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