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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잡학지식

잡학지식) LTV(생애 가치), CLV(고객 생애 가치)

by 테샤르 2021. 12. 24.

LTV(생애 가치), CLV(고객 생애 가치)

LTV(Life Time Value) 

 

LTV(생애 가치)는 앱에서 창출하는 기간 동안 한 명의 고객이 얼마큼의 수익을 창출하는지 또는 한 서비스가 사용하는 기간 동안 얼마큼의 수익을 창출하는지에 대한 예상을 하는 중요한 지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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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TV(생애 가치)의 계산방식은 대략 다음과 같다. 실제 서비스마다 중요한 지표 및 개발과정이 다 다르기 때문에 LTV의 기준을 잡는 것도 중요하다.


LTV = 이익 * 기간(라이프 타임) * 할인율(계수)

LTV = (매출액 - 매출 원가 ) / 구매자수 

LTV = (평균 구매 단가 * 구매 빈도 * 계속 구매 기간

LTV = 앱의 총 생애 수익 / 총유저의 수

 

 

 

CLV(Customer Lifetime Value)

 

CLV(고객 생애 가치)는 사업상 고객 한 명에게 얼마큼 수익을 합리적으로 기대할 수 있는지에 대한 지표로, 고객 수익 가치와 고객 수익가치와 자사의 고객 예상 수명과 비교하는 데 사용된다. 가장 중요한 가치 고객을 식별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이다.

 

CLV도 마찬가지로 기준에 따라 계산방식이 달라진다.

 

CLV = (거래 n ) * 평균 마진

CLV = (평균 구매 금액 * 총 마진 * 구매 빈도 * 고객 수명 ) - 고객 획득 비용

CLV = 평균 고객가치 * 평균 고객 수명

 

 

 

<LTV , CLV를 높이는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다.>

 

LTV, CLV를 높이기 위한 방법으로는 여러 가지 항목이 있다.

간단하게 알아보면 다음과 같으며 고객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들이 대부분이다.

 

1. 온보딩 개선( 고객의 정착)

2. 콘텐츠 맞춤화 (개인화로 인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3. 감사 표현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 증대)

4. 피드백 요청(설문조사 및 고객의 소리)

 

고객에게 좋은 서비스를 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지표항목으로 관련 업종이면 꼭 알아야 할 지식이라고 생각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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