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Play Game

게임소개) 미궁도시 : 탐정 삐에르 (Labyrinth City: Pierre the Maze Detective)

by 테샤르 2021. 7. 14.

미궁도시 탐정 삐에르 (Labyrinth City: Pierre the Maze Detective)

 

이름 : 미궁도시 : 탐정 삐에르 (Labyrinth City: Pierre the Maze Detective)

개발사 : Pixmain

장르 : 퍼즐, 인디

등급 : 전체 이용가

가격 : 스팀(12,500원)

Metacritic 점수 : 81점

 

URL :  https://youtu.be/H_mk3a9mdMI

 

 

더보기

베스트셀러 아동 도서 시리즈인 Pierre The Maze Detective를 각색한 이 어드벤처/퍼즐 게임에서 당신은 주인공입니다.  오페라 시립 박물관에서 끔직한 범죄가 저질러졌습니다. 피에르의 적인 Mr.X는 주변을 미로로 바꾸는 Maze Stone을 가지고 도주했습니다. 박물관에서부터 도시의 거리, 하늘의 성, 유령의 저택등으로 Mr.X를 쫒아가야합니다. Mr.X를 찾지 못하면 모든 세계는 미로로 바뀌는 사태가 벌어질 것입니다.

빨간머리 주인공은 박물관에서 부터 시작한다. 간단한 스토리와 함께 진행이되는데 딱 보자마자 월리를 찾아라가 생각났다. 각 스테이지에는 컬렉션 요소들이 존재하고, 스토리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많은 사람들과 상호작용하면서 진행해야 한다.

클릭하는 것이 아닌 실제 캐릭터를 움직여야 하기 때문에 좀 불편할수도 있지만 그래도 나름 그 상황에 맞춰서 상호작용되는 요소들을 보게되면 재미있고 신선하다.

스토리진행요소인 컬렉션을 모으게되면 다음 스테이지로 자동으로 넘어가게 된다.

하나하나 꼼꼼히 상호작용 포인트는 살펴봐야 한다.

각기 다른 환경과 줌인과 줌아웃되는 카메라 연출 및 무빙도 자연스럽고 몰입하게 되는 요소이다.

여러가지 상호작용요소들과 콜렉션 요소를 찾다보면 시간 가는줄 모르는 미로 게임이다.

그래픽 요소적인것들과 상호작용이 굉장히 공들인 게임이다. 평도 좋은 이유를 알것같은 게임 이다.

'월리를 찾아라'를 알고 계신분들은 비슷한 경험을 할수 있을것 같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