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Play Game

게임리뷰) 제2의 나라(모바일)

by 테샤르 2021. 6. 17.

제2의 나라(모바일)

넷마블에서 만들어진 니노쿠니 시리즈의 모바일 게임으로 지브리의 아트웍으로 로컬라이징 된 게임이다.

완성도 높은 동화적인 느낌과 스무스한 게임 진행 그리고 게임 속으로 빨려 들어간 주인공의 스토리의 주인공이 되어보자.

 

이름 :  제2의 나라

개발사 : 넷마블

장르 : MMORPG

등급 : 12세 이용가

가격 : 무료

Metacritic 점수 : 

 

URL :  https://youtu.be/KC_pLu0EwAM

 

게임 세계관은 가상현실로 들어가게 되면서 진행된다. 막상 가상현실인 줄 알았던 소울 다이버즈를 통해서 들어간 사이버 세계는 정체불명의 소녀 라니아를 통해 단순한 가상현실이 아니라는 걸 알게 되면서

하나로 이어진 두 세계를 멸망에서 구출해한다는 영웅 서사적 스토리라인을 따른다.

깔끔한 인터페이스가 눈에 띄고 편의 기능이 많다. 하지만 결국 전투력 게임으로. 페이 투윈 게임의 전형적인 양상을 띄고 있다.

각종 컬렉션 요소들이 굉장히 많으며 이 컬렉션 요소(장비,이마젠,업적,칭호,미션,영혼석, 뷰포인트 등등)들 및 미션을 수행하다 보면 전투력을 증가시키는 능력치들을 주게 되니. 꾸준히 일일 미션(숙제)을 하게 된다.

그래도 생각보다 완성도가 높고 최적화도 꽤나 잘되어있다. 언리얼 4 엔진으로 개발되었다고 한다.

아직은 계속 플레이를 해보고 있지만 꽤나 만족하면서 진행하고 있다. 소소한 전투력 상승과 미션들과 진행하다보면 어느순간 조금 쎄진 캐릭터를 볼수 있다. 방치형으로도 충분히 플레이가 가능하다.( AI 모드라는게 존재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