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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기본) 개발용어

개발용어)Dice-Rolls in Role-Playing Games (운 요소)

by 테샤르 2020. 12. 23.

Dice-Rolls in Role-Playing Games (운 요소)

어떤 선택지를 하는 과정에서 우선순위를 정하는 가장 보편적인 단순한 방법 중 하나로 

주사위를 정해서 우선순위(운)를 결정하는 방식을 말한다.

 

Dice-Rolls을 구성하는 방식은 다음과 같다.

 

1. 특정 수치를 기준으로 확률 배열을 구성한다.

2. 확률에 대한 배열 을 섞는다.(Shuffle)

3. 확률 배열중 랜덤으로 한 개를 뽑고 우선순위를 비교한다.

 

게임을 만드는 과정에서의 많이 쓰이는 방식이다. 결국 게임도 어떤 순위에 의거한 경쟁 및 수치에 대한 랜덤 성이 포함이 되어야 재미를 느끼기 때문이다. 미리 알게 되면 흥미가 떨어진다. 재미에서 '운'적인 요소를 말한다.

전문적인 표현이 애매하다보니 찾다 보니 논문 확인 및 명칭을 알게 되어서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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