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Unity
Unity) Rigidboy(Script)로 (Freeze)프리즈 처리하기
테샤르
2020. 4. 14. 10:59
Rigidboy(Script)로 (Freeze)프리즈 처리하기
Rigidboy는 물리에 대한 처리를 하기 위한 기본 컴포넌트이다.
Rigidboy를 사용하다보면 특정 순간에는 Freeze 기능을 수정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때 위와 같이 처리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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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X와 Z의 포지션을 프리즈 하기
rigidbody.constraints=RigidbodyConstraints.FreezePositionX | RigidbodyConstraints.FreezePositionZ;
+) 모두 프리즈 하기
rigidbody.constraints = RigidbodyConstraints.FreezeAll;
Unity Rigidbody : [링크]
리지드바디 - Unity 매뉴얼
Rigidbody 는 GameObject 가 물리 제어로 동작하게 합니다. 리지드바디는 힘과 토크를 받아 오브젝트가 사실적으로 움직이도록 해줍니다. 리지드바디가 포함된 모든 게임 오브젝트는 중력의 영향을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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