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코드) 타겟을 기준으로 같이 이동(카메라)
테샤르
2022. 7. 5. 08:50
타겟을 기준으로 같이 이동(카메라)
카메라가 Target을 기준으로 움직이는 기능이다.
여러가지 방법이 존재하는데 대략 2가지 방식이다.
1번. Target의 하위로 Camera 이동
2번. Target이 이동하는 것만큼 Camera 이동
반응형
이중의 2번의 방식에 간략한 코드이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argetCamera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Camera _camera = null;
[SerializeField]
private GameObject _target = null;
private Vector3 m_InitPosition = Vector3.zero;
private void Start()
{
m_vInitPosition = (_camera.transform.position - _target.transform.position);
}
private void LateUpdate()
{
_camera.transform.position = m_InitPosition + (_target.transform.position);
}
}
최초의 시작에서 Camear과 Target의 거리를 기본으로 유지하고
이후의 Target이 이동하는 거리를 추가해주면 된다.
★☆☆☆☆
반응형